전업 주부 대출 승인 쉬운 곳

일반적으로 직업이 없는 전업 주부 대상으로 한 대출은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전업 주부 분들의 일시적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전업 주부 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출은 모두 잘 아시다시피 일반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1금융권 은행, 그리고 2금융권, 마지막 대부업체까지의 순서로 알아보게 되는데요, 가장 추천할만한 대출 상품을 소개하니 마지막까지 확인 후 가장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1금융권 전업 주부 대출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부 대출을 정리했습니다. 나의 개인신용평점 관리와 보다 저렴한 금리를 위해선 1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 대출은 통신 정보를 활용하여 대출 심사를 하는 신개념의 비상금 대출입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기 때문에 직장 재직 여부와 소득을 따지지 않아 주부들도 통신 3사만 이용하고 있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개인신용평점이 우리은행 자체 기준을 만족해야 대출 승인이 가능하므로 본인의 신용 등급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면 승인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출종류소액 간편, 신용대출, 주부대출
대출대상통신 3사 (SKT, KT, LG U+) 이용고객
대출금리최저 6% 대 부터
대출기간1년 (12개월)
대출한도최대 3백만원
우리 비상금 대출 조건

KB국민은행 KB 처음EASY 신용대출

KB국민은행에서도 전업 주부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 대출 상품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통신정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득인정기준을 적용한 상품입니다.

다만, 전업 주부를 포함한 은퇴자, 무직자는 최대 대출한도가 7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대출 심사 시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금리와 대출 기간이 산정되며, 부결될 수 있습니다.

대출종류신용대출, 주부대출
대출대상만 19세 이상인 사회초년생 및 무직자
대출금리최저 7% 대 부터
대출기간최대 10년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대출한도최대 1,000만원 (주부 등은 700만원)
KB처음EASY 비상금 대출 조건

KB국민은행 KB 비상금 대출

KB국민은행에서는 주부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KB비상금 대출인데요, 서울보증보험(주)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신 분이면 누구나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누구나가 중요한데, 개인신용평점이 좋지 않아도 보증보험이 발급된다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대출종류소액신용대출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최저 6% 대 부터
대출기간1년 (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 가능)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KB 비상금 대출 조건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에서도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한 분을 대상으로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인 쏠편한 비상금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다만, KB국민은행의 비상금 대출과 다른 점은 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하더라도 최소한의 개인신용평점 커트라인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신용평점 확인 후 KCB 기준 631점 이하라면, 다른 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종류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KCB 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 1~6등급 이내
대출금리최저 6% 대 부터
대출기간1년 (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 가능)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조건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90초면 한도조회가 가능한 하나은행의 비상금 대출입니다. 직업 및 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어 주부도 대출 대상입니다.

개인신용평점이 좋지 않더라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만 발급되면 대출 승인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종류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최저 5% 대 부터
대출기간1년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대표적인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도 소액 비상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은행 답게 심사가 매우 간편하며 한도조회도 평균 60초면 가능합니다. 다른 비상금 대출 상품과 비교해도 금리 자체도 저렴한 편으로 우선적으로 카카오뱅크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종류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최저 4% 대 부터
대출기간1년 (1년 단위 연장 가능)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또다른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도 카카오뱅크와 거의 비슷한 비상금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이면 무직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와 비교했을 때 최저 금리는 약간 높은 편으로 우선적으로는 카카오뱅크를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출종류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대상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최저 5% 대 부터
대출기간1년 (1년 단위 연장 가능)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주부 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만약 이 상품들이 부결되었다면, 그 다음 방법은 2금융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금융권 전업 주부 대출

2금융권을 이용하기가 꺼려지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금리와 개인신용평점의 하락 때문입니다. 하지만 피치 못 할 사정으로 인해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2금융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상품 비교평가 후 비교적 저렴한 금리의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OK저축은행의 주부 전용 대출인 주부OK론은 만 30세 이상의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소 신용점수 NICE 기준 351점 이상만 만족하면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금리가 최저 18%로 대출을 실행 하시더라도 최대한 빨리 상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종류소액 신용 대출
대출대상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
신용점수 NICE 351점 이상
대출금리최저 18% 대 부터
대출기간최대 10년
대출한도최대 500만원
OK저축은행 주부OK론 대출 조건

다올저축은행 Fi주부대출

다올저축은행의 Fi주부대출은 OK저축은행과는 달리 만 30세 이상이라는 조건은 없지만, 신용점수 기준이 조금 더 높습니다.

OK저축은행이 NICE 기준 351점 이상이라면 다올저축은행은 560점 이상이어야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그 대신 대출 금리 또한 최저 15% 대로 OK저축은행보다 저렴하고 한도 또한 3,000만원으로 매우 높습니다. 개인신용평점을 꼭 확인해보시고 저렴한 다올저축은행 Fi주부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종류소액 신용 대출
대출대상신용점수 NICE 560점 이상 주부
대출금리최저 15% 대 부터
대출기간최대 10년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다올저축은행 Fi주부대출 조건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주부 신용 대출)

모아저축은행도 전업 주부를 위한 신용 대출 믿을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은행의 대출 상품과는 차이점이 최대 한도가 5,000만원으로 높은 상품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이면서 NICE 신용평점도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업 주부 대상으로는 소득요건이 제외되는데 있다는 것이 특이한 점입니다. 신청 시 조건을 은행에 반드시 추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종류신용 대출
대출대상소득증빙 가능한 만 19세 이상
신용점수 NICE 600점 이상
대출금리최저 16% 대 부터
대출기간최대 7년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모아저축은행 믿을론 대출 조건

예가람 저축은행 예스론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 가능한 전직군 대상으로 한 비상금 대출 상품이지만, 주부의 경우는 소득증빙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신용평점인 NICE 350점 이상이면 주부도 신청이 가능한 주부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종류신용 대출
대출대상소득증빙 가능한 만 19세 이상
신용점수 NICE 600점 이상
대출금리최저 6% 대 부터 최대 19% 대
대출기간최대 5년
대출한도최대 400만원
예가람저축은행 예스론 대출 조건

OK캐피탈 미즈사랑

OK캐피탈은 여성전문 신용대출인 미즈사랑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여성 뿐만 아니라 전업 주부도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종류신용 대출
대출대상여성 (소득 증빙 없음)
대출금리최저 9% 대 부터 최대 19% 대
대출기간최대 10년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
OK캐피탈 미즈사랑 대출 조건

3금융권 주부 대출

2금융권까지 필요한 자금을 융통하지 못하셨다면 마지막은 3금융권, 즉 대부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만이 남아 있습니다. 최대한 이용에 신중하시되, 대출 실행을 하셨다면 무조건 빠른 시일안에 상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디퍼스트론 주부대출

만 20세에서 60세 이하의 전업 주부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성을 대상으로한 전문 대부업체로 그중에서도 전업 주부만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종류3금융권 대출
대출대상만 20세 ~ 만 60세의 주부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한도최대1,000만원
레이디퍼스트론 주부대출 조건

리드코프 신용대출

대형 대부 업체 중 하나인 리드코프는 주부도 이용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무불이행 등록이 없는 만 20세 ~ 만 60세 이하 주부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최대 20%이내로 법정최고금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종류3금융권 대출
대출대상만 20세 ~ 만 60세의 주부
채무불이행 등록자 제외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기간최대 5년 이내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리드코프 신용대출 조건

대부 업체 비교 사이트

법정최고금리 규제로 인해 대형 대부업체 (산와머니 등)가 많이 철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소규모 대부 업체가 그자리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부업체를 이용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것은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인가입니다. 대부업 및 대부중개업을 정식으로 인가 받은 업체를 선택해서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규모 대부업체는 대출 중개 사이트를 통해 금리 및 조건들을 홍보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조건 비교 후 가장 알맞은 업체를 선택하여 상담받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 중개 사이트로는 대출나라, 대출몽, 대출하니 등이 있습니다. 이와같은 업체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대출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소득이 없는 전업 주부들을 위한 전업 주부 대출 상품을 1금융권부터 3금융권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가장 우선적으로 1금융권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급전이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1금융권이 부결된 경우에만 2금융권, 그리고 그다음 대부업체 순서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금융권부터는 대출 실행 후 최대한 빨리 상환을 하셔야 대출 이자에 허덕이지 않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제 1목적을 대출 상환으로 두는 걸 추천드립니다.